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군 치매환자 가족 프로그램 '휴 다락방' 운영

합천군 치매환자 가족 프로그램 '휴 다락방' 운영 - 1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안명기 보건소장)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가족교실과 힐링 프로그램인 '休다락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합천군 관내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들이다.

가족교실에서는 치매환자와의 의사소통 방법, 증상별 대처방법과 나 자신 돌보기 등 수업을 통해 치매와 환자의 증상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제공한다.

또한 힐링 프로그램에는 치매관련 영화감상, 돌봄지혜 나누기, 숲속걷기 등 가족들이 환자 돌봄부담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가족교실에 참여한 한 가족은 "다른 가족들을 만나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치매환자를 돌보면서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을 문답하는 시간이 있어 우리 가족들에게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치매 환자에 대한 지원도 중요하지만, 환자를 돌보는 가족에 대한 지원 역시 중요한 부분으로 가족들의 환자에 대한 돌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검진, 치료관리비 지원, 실종방지사업, 인지강화프로그램, 치매환자 가족지원사업 등 치매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2018-05-18일 13: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