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다자녀·취약계층 '가족 스포츠캠프' 지원

서울시, 다자녀·취약계층 '가족 스포츠캠프' 지원 - 1

서울시가 취약계층과 다자녀가정이 비용부담 전혀 없이 가족과 함께 캠핑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 스포츠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공기 좋고 오래된 수목들이 가득 뒤덮인 강원도 평창과 철원에서 요리부터 맨손 송어잡기 체험, 숲 속에서 열리는 작은 음악회, 캠프파이어까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좀처럼 갖기 힘든 기회를 가지며 캠핑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기존 일반가족에 한정했던 지원 대상을 올해 다자녀가족, 취약계층가족을 추가해 대상을 확대했다.

일반가족 400여 명(100가족), 다자녀가족 270여 명(45가족), 취약계층가족 100여 명(25가족) 총 770여 명을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취약계층·다자녀가족은 참가비가 무료다.

일반가족은 1인당 1만 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특히 취약계층가족에는 텐트, 캠핑도구, 밥차, 캠핑장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 모두 무료로 지원된다.

다자녀가족의 경우 조리시간을 절약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철원 쌀로 지은 밥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가 이런 내용으로 올 6월부터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가족 스포츠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가족에 맞춰 프로그램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일반가족 대상 캠프는 평창 솔섬오토캠핑장에서 2박 3일(6월 15∼17일)간 열린다.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이면 참여 가능하다. 전산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캠핑에 필요한 텐트 및 기본 장비는 참가자가 준비해야 한다.

자가 차량을 이용해 캠프장까지 이동해야 한다. 참가비 1만 원(1인)은 참가자 기념티셔츠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캠프 첫날은 캠핑 시 가지고 온 간단한 재료로 우리 가족 레시피를 자랑할 수 있는 '요리경연대회', 감성음악을 즐길 수 있는 '숲 속 작은 음악회'를 운영한다.

둘째 날에는 건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가족명랑운동회'와 '맨손 송어잡기 체험', 캠프의 하이라이트인인 '캠프파이어' 및 '가족 장기자랑'을 운영한다.

셋째 날에는 'LED 전등 갓 만들기'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다자녀가족 대상 캠프는 철원 가산농원캠핑장에서 2박 3일(7월 6∼8일)간 운영된다.

대상은 서울시 거주 다자녀가족 중 막내가 13세 이하인 가정이다. 자녀가 많은 가족을 우선 선정한다.

프로그램은 일반가족과 동일하다. 철원 가산농원캠핑장만의 제철에 즐길 수 있는 '건강 발효액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캠핑에 필요한 텐트 및 기본 장비는 참가자가 준비해야 하며 자가 차량을 이용해 참가자가 캠프장까지 이동해야 한다.

취약계층가족 대상 캠프는 철원 가산농원캠핑장에서 1박 2일(9월 8∼9일)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는 25개 자치구체육회를 통해 추천받아 선정한다.

1박 2일 짧은 일정이나 '요리경연대회'를 제외한 일반가족, 다자녀가족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농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는 가족별로 모집 기간을 달리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일반가족은 5월 21일(월)부터, 다자녀가족은 6월 4일(월)부터 취약계층가족은 8월 3일(금)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490-278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한정우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으로 소통이 부족한 가족들을 위해 소통의 계기를 만들고 앞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2018-05-18일 17: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