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배변 습관을 길러 주자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배변 습관을 길러 주자 - 1

배변은 유아의 발달에서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이다.

유아기에 형성된 배변 습관은 성장하는 아이의 건강과 사회성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보통 배변 훈련은 대소변 조절과 관련된 근육이 발달한 이후, 용변과 관련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을 때부터 하도록 권장한다.

개인 발달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두 돌(18개월에서 36개월 사이) 전후로 대소변을 가리게 된다. 배변은 대소변을 가리는 것뿐만 아니라 배변 과정에서 자율성과 자기 조절의 태도를 배우게 되는 시작점이기도 하다.

이번에 아이들에게 올바른 배변 습관을 길러 주는 데 유익한 책이 출간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누리 과정 통합 그림책 ① 응가해요'(이룸아이, 9,000원)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깔 화장실에서 응가하는 동물 친구들을 보며 배변 습관을 익힐 수 있다.

아기 돼지는 빨주노초파남보 색색의 문을 두드리며 변기를 찾는다. 하지만 변기마다 다른 친구들이 응가를 하고 있다.

이 책은 아기 돼지가 두드리는 화장실의 문 색깔이 각각 다르다. 아이들은 아기 돼지를 따라 시선을 옮기며 자연스럽게 색깔을 인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 변기에 앉아 배변하는 동물 친구들을 보며 배변에 대한 흥미와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짧은 문장과 의성어, 의태어 등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아이들의 언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이들은 언어를 듣고 기억하는 과정을 통해 뇌에 자극을 받고 기능을 키울 수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를 위한 가이드도 책 속에 함께 들어 있다.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이 자리 잡힐 수 있는지 자세하고도 쉽게 설명해 놓았다.

'누리 과정 통합 그림책 ① 응가해요'로 아이들의 올바른 배변 습관을 길러 주자.
(끝)

출처 : 이룸아이 보도자료
[2018-05-18일 18: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