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 1

인천 중구(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8일, 9일 및 14일 총 3일간 일반음식점 영업주 1천500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좋은 식단 실천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히 음식점의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고 먹고 남기지 않을 만큼 양을 제공하기 위한 '좋은 식단 실천','ONCE FOOD 식탁 안심 캠페인'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했고 음식점들의 자율경쟁으로 위생 수준의 객관적 평가 및 향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보장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행'에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각종 만성질환 및 성인병 예방을 위해 나트륨 저감화, 나트륨 저감화 실생활 조성을 위한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지정, 그 외 식중독 예방과 식품안전관리 및 영업자준수사항 등 식품위생법의 해설과 더불어 피교육자인 외식업주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이해를 돕고자 뮤지컬 공연을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관문이며 근대사 주요 문화재가 위치해 국내외 방문객이 많은 인천 중구의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더불어 선진적인 음식문화 정착을 통해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05-23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