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하페스티벌'에서 차별 없는 희망 의정부를 꿈꾸다


'하하페스티벌'에서 차별 없는 희망 의정부를 꿈꾸다 - 1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외국인력지원센터(센터장 이영)가 주관한 화합과 소통의 장, 2018년 하하페스티벌이 지난 20일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내·외국인 구분 없이 세계인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태국의 전통공연을 시작으로 의정부시립 무용단이 펼친 한국 전통공연, 기념식, 이주민 가요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10개국의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음식체험과 세계인들이 펼치는 K-Pop 노래 경연대회인 '하하 이주민 가요제'는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부대행사로 세계 전통문화 체험, 세계의상과 한국 전통의상 입어보기, 페이스 페인팅 체험, 베트남 모자 만들기, 축복의 실 감기, 방글라데시 인력거 릭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외국인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보험, 연금, 통신, 여행, 노동 등 생활 상담도 진행됐다.

기념의식에서는 15개 나라별 대표와 내빈들이 함께 '우리는 하나다. 차별 없는 희망 의정부'라는 구호를 외치며 카드섹션을 선보여 희망도시 의정부의 위상을 알렸다.

이영 의정부 외국인력지원센터장은 "외국인 노동자 모두 우리들의 친구며 우리는 하나"라고 말했다.

이성인 의정부시장 권한대행은 "다양한 다문화가족정책을 펼쳐서 내외국인이 지역사회의 공동체 구성원으로 차별 없이 하나 되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
[2018-05-21일 14: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