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밀양시, 밀양아리랑 대축제 '출향인 고향의 밤' 행사 개최

밀양시, 밀양아리랑 대축제 '출향인 고향의 밤' 행사 개최 - 1

지난 5월 18일 전국밀양향우인연합회(회장 윤태석) 주최로 밀양초등학교 강당에서 '출향인 고향의 밤' 행사가 열렸다.

'제60회 밀양아리랑 대축제' 서막식 행사에 앞서 열린 '출향인 고향의 밤' 행사에는 전국밀양향우인연합회 윤태석 회장, 박일호 밀양시장, 황인구 밀양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기관단체장과 전국밀양향우인 연합회, 재경밀양향우회를 비롯한 9개 지역 출향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윤태석 회장은 "2년 연속 전국 유망축제로 선정된 밀양아리랑 대축제는 전국적인 축제가 돼 가고 있으며 나날이 새로워지는 고향 밀양을 늘 응원하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향우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일호 밀양시장은 "제60회 밀양아리랑 대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고향의 밤 행사에 참여하신 향우인들을 환영하며 고향의 정을 듬뿍 담아 가시기를 바란다"며 "오늘 행사에서 보여준 전국 출향인들의 뜨거운 고향사랑에 감동했으며 출향인들의 변함없는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각 지역별 향우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모범 향우인 감사패 전달, 출향인들이 모은 장학금 기탁식, 향우인 장기자랑 및 각종 축하공연 등 다양항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만찬과 함께 향우인들은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누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끝)

출처 : 밀양시청 보도자료
[2018-05-21일 14: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