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6070 시간여행

안성시,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6070 시간여행 - 1

안성시는 지난 4월 말부터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사업은 침체 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범죄 예방에도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사업 구간은 청년창업 거리 및 공중화장실 외벽, 뒷골목 주변 등 평소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만, 관리가 잘 안 되던 곳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세부 사업 내용으로는 뒷골목에는 벽화를 디자인하고 방치된 상가 외벽에는 구조물을 설치하고 6070 컨셉으로 디자인해 전혀 색다른 장소로 탈바꿈했으며 청년창업거리에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줄타기 트릭아트가 설치돼 줄 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어름사니가 된 것 같은 착시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공중화장실 앞 외벽에도 시장 리어카 모양의 트릭아트가 설치돼 있고 6070거리에는 국밥집, 구둣방, 문방구, 극장 등 마치 70년대를 추억여행 하듯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업 준공은 5월 말이지만 현재 사업 추진 구간에는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젊은 청년들과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벽화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이 밝아졌다며 전통시장이 물건을 사고파는 곳 뿐만 아니라 사진도 찍고 추억여행도 떠날 수 있는 안성의 명소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장을 방문하실 분은 안성 성모병원을 검색하면 되고 전통시장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시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물건을 구매하면 주차 쿠폰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장 상인회(031-677-4777)나 안성시청 창조경제과(031-678-24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2018-05-23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