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청두 하이테크 지구, 중국 유니콘 기업 위한 새로운 산실 준비

(청두, 중국 2018년 5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청두 하이테크 지구(Chengdu Hi-Tech Zone)는 Chengdu Global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Fair 기간인 지난 18일에 100억 위안 규모의 자금을 보유한 유니콘 투자재단(Unicorn Investment Foundation)에서 자금조달 문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단계에서 성장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각자에게 적합한 지원정책을 제공하기 위한 점진적인 성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혁신기술과 혁신적인 상업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청두 하이테크 지구의 고위 관계자는 3곳 이상의 유니콘 기업이 지원을 받게 되며, 향후 3년간 10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두 하이테크 지구는 이미 전문가 지역, 제작자 공간, 성장 지원가, 전문가 입주건물부터 전문가 기업에 이르기까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총 성장지원 추진구역의 면적은 430만 제곱미터에 달한다. 또한, 첨단기술 서비스를 ‘선반’에 진열해놓는 현대의 슈퍼마켓 운영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중국 남서부 지역에 최초의 첨단기술 서비스 슈퍼마켓을 설치할 예정이다. 기업가들은 자신의 수요에 따라 모든 종류의 과학 서비스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외국 기업은 혁신과 스타트업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청두 하이테크 지구는 최적화된 산업화 환경을 통해 점차 전 세계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 수일 전에는 노벨 화학상 수상자 Robert Huber를 Tianfu International Nobel Biomedicine Research Institute의 명예 연구소장으로 초빙했다. 노벨상 수상자가 청두 하이테크 지구에 관심을 보인 것은 그가 처음이 아니다. 현재 6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연구소를 건립하기 위해 청두 하이테크 지구에 정착하기로 했다. Robert Huber가 Chengdu Tianfu International Bio-town에 도착했을 때, 그는 “유럽 내 다수의 생명의학 산업단지를 방문했지만, Chengdu Tianfu International Bio-town은 그 어떤 곳보다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출처: 청두 하이테크 지구(Chengdu Hi-Tech Zo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5-23일 00: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