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가부, 방송인 박경림 씨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보대사 위촉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23일 오후 3시 서울 중부새일센터(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소재)에서 위촉식을 하고 방송인 박경림 씨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이 자리에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해 여성가족부와 경력단절여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진옥동 부사장, 중부새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박경림 씨는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경력단절여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이야기공연), 새일센터 홍보영상 출연 등 활동을 하게 된다.

박경림 씨는 고교 시절 연예계에 데뷔한 이래 지난 20여 년간 방송엠씨(MC)와 라디오 디제이(DJ)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방송인으로, 결혼과 출산 이후에는 특히 여성들의 일·생활 균형과 경력단절문제에 각별한 관심을 두고 관련 활동을 펼쳐왔다.

여성가족부는 "박경림 씨는 지난 2014년 출판한 저서 '엄마의 꿈' 인세 전액을 경력단절여성과 미혼모에게 기부하는 등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돼왔다"며 "'워킹맘' 이미지와 더불어 이 같은 행보가 새일센터 홍보대사로 누구보다 적합하다고 판단됐다"고 설명했다.

박경림 씨는 "저 역시도 아내이자 엄마이고 집안일과 커리어 두 가지 모두 욕심낸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공감하고 있다"며 "일하고 싶지만 쉽게 용기 내지 못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새일센터 홍보대사가 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위촉식에 이어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박경림 씨와 함께 중부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 현장을 둘러보고, 교육에 참여 중인 경력단절여성들과 교육에 대한 소감과 향후 취업계획, 애로사항 등을 경청한다.

새일센터는 현재 전국 155개소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취업상담 및 정보 제공,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11개의 직업교육을 추가 선정해 올해 총 785개 직업교육훈련을 한다.

2017년부터는 증가하는 여성창업 수요에 맞춰 새일센터에 창업 전담인력(30명)을 확충하고, 노무 및 심리상담, 직장적응 프로그램 등 경력단절예방 지원 기능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정현백 장관은 "국내 대표적인 여성 엠씨(MC)이면서 여성·가족 관련 사회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온 박경림 씨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일자리를 원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일센터가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2018-05-23일 11: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