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도시탈출 농촌체험캠프' 운영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도시탈출 농촌체험캠프' 운영 - 1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 가정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촌체험캠프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기술센터는 "농업 농촌의 가치와 전통문화 자원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 도·농 상생 발전을 꾀하고 지역 내 전통 문화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지난 19일 영원면 신기마을에서 '신나고 기분 좋은 신기마을로'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도시민 15가정과 청소년 2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푸른 보리밭이 펼쳐진 들녘을 자전거로 달리며 5월의 생명력 넘치는 녹색 기운을 만끽했다.

또 보리를 이용한 보리개떡 만들기와 팽이 만들기, 쌍육놀이, 보리 구워 먹기, 밀껌 만들기, 협동제기, 돼지몰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마을주민들이 체험 도우미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고 프로그램에 따라 상품도 주어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청소년들은 농촌마을에서 새로 만난 친구들과 전통놀이를, 어른들은 추억 속의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부모님들은 "가족들이 함께 농촌에서 재밌는 놀이도 하고 보리도 구워 먹으니 신기했고 정말 재밌었다"고 밝혔다.

신기마을 홍영근 이장은 "마을에 아이들이 찾아오면서 활력이 넘치고 주민들도 적극적으로 함께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이후 10월에도 도시민을 초청해 농촌체험캠프를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과 청소년들에게 농촌마을 주민들과 어울린 농촌프로그램을 제공해 농촌 자연과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테마활동을 발굴을 통해 농촌체험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3: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