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가축분뇨 퇴액비 이용 사료작물 안정생산기술 보급

담양군, 가축분뇨 퇴액비 이용 사료작물 안정생산기술 보급 - 1

담양군은 지난 21일 고서면 동운리 일원에서 가축분뇨 활용 사료작물 재배단지 조성 및 자연순환농업 재배기술 조기정착을 위한 '2018년 동계 조사료(IRG) 수확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확 연시회에는 IRG 재배농가와 조사료 경영체, 축산농가, 조사료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축분뇨 퇴액비 활용 사료작물 재배방법 및 수확 이용기술에 대한 교육과 현장 연시가 진행됐다.

겨울철 사료작물 이탈리안 라이그라스(이하 IRG)는 화본과 작물로 9월 하순에서 10월 상순 사이에 파종, 이듬해 5월에 수확 이용할 수 있는 일 년생 월동 사료작물이다.

또 IRG는 가축이 잘 먹는 겨울철 사료작물이며, 청보리나 호밀보다 습기 피해에 강해 벼를 재배한 뒤 답리작(뒷갈이)에 유리해 담양군 겨울철 사료작물 재배면적의 99%를 차지하고 있다.

장풍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 곡물가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조사료 경영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양질의 조사료를 생산해 조사료 자급률을 높이고 겨울철 유휴농지를 활용, 축산농가 사료비 절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3: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