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남구 청소년들이 준비한 '어울림 한마당' 26일 개최

광주 남구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청소년 스스로 축제를 기획하고 활동 공간을 만들어가며 역량을 키우는 청소년 어울림 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남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 마당 축제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봉선동 유안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우리, 多, 행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남구 관내 청소년 및 주민 약 200명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남구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행사 기획부터 홍보 마케팅, 공연팀 섭외 등 청소년들이 주축이 돼 준비한 행사이다.

남구는 행사장 주변에 각종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 부스를 설치,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질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이곳에서는 비닐우산 꾸미기를 비롯해 토이키링(Toy keyring) 만들기 등 생활기술 공방을 비롯해 별자리 팔찌, 에코백 만들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쓰기 등 각종 체험활동과 민·관 합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등의 캠페인도 펼쳐진다.

또 젓가락으로 콩 집기와 먹거리인 방카다방 및 소떡소떡 등 카페 테리아도 운영된다.

오후 3시 20분부터는 약 1시간 10분가량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및 예술인들이 분위기를 북돋우는 백그라운드 뮤직 공연이 펼쳐진다.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댄스 공연을 비롯해 공연을 비롯해 그룹사운드 공연팀 등이 무대에 올라 흥을 돋울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기획한 청소년들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공감' 기능을 기반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보유하고 있는 능력을 공유하고, 우리의 뛰어난 창의력과 상상력이 가미된 행사"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남구 관계자는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주민들과 함께 문화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행사로, 해가 거듭될수록 청소년 및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4: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