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남도, 저소득층 노후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

전라남도는 저소득층의 에너지사용 환경 개선 및 서민복지 향상의 일환으로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6월 15일까지 읍면동서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은 연탄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보일러를 회수하고 등유, 가스 등 고효율 보일러로 교체해주면서 단열, 창호, 바닥 배관 공사까지 해주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연탄보일러를 난방용으로 사용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구다.

국토교통부의 자가집 수리 대상 가구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소유의 매입 임대가구는 제외된다.

교체를 바라는 가구는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한국에너지재단에서 가구별 현장 확인 후 지원 대상자로 최종 확정되면 가구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이건섭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과장은 "노후 연탄보일러로 인한 화재, 가스 중독 등의 위험이 있는 저소득층 가구의 열악한 에너지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많은 도민들이 신청하길 바란다"며 일선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 등 협조를 당부했다.

지난해 전남지역에서는 한국에너지재단으로부터 최종 확정된 67가구의 기름보일러 교체와 창호, 단열 시공 지원을 받았다.

신청 방법 등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읍면동사무소나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콜센터(1670-7653)에 전화하면 된다.
(끝)

출처 : 전라남도청 보도자료
[2018-05-23일 16: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