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설안전공단, 건설현장 찾아가는 안전 표어·포스터 부착 행사


시설안전공단, 건설현장 찾아가는 안전 표어·포스터 부착 행사 - 1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건설안전 확보를 위해 건설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 행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국가 주요시설물의 안전관리와 함께 건설안전 분야의 정책개발과 건설공사 안전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공단은 23일 오후, 진주시 충무공동에 위치한 진주혁신도시 주상복합 신축공사(C-2블럭) 현장을 방문해 건설안전 표어와 포스터를 부착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공단, 진주시, 건설현장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공단 박구병 안전관리이사는 "이번 행사가 안전의식 확산과 건설안전정책의 실효성 재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부, 발주자, 시공사가 뜻을 합쳐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배포된 건설안전 표어와 포스터는 작년에 공단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설안전 경진대회'의 수상작들이다. 공단은 건설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각 지방국토관리청과 인허가기관의 협조를 얻어 표어와 포스터를 전국의 건설현장에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 관계자는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건설안전 경진대회' 및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를 확대 실시해 건설공사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홍보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건설안전 제도 이행'과 '건설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를 위해 유관기관 및 건설현장과의 협조체계를 확대·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시설안전공단 보도자료
[2018-05-23일 17: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