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4-H회, 2018년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양주시 4-H회, 2018년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 1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기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난 23일 청년 4-H회, 학생 4-H회, 지도교사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4-H 회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덕·노·체 4-H이념과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 금언을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과 실습중심의 과제활동,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4-H 회원 11명에게 유공표창을 수여하고 4-H후원회에서는 10명의 회원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또 신입 4-H회원 입단식을 하며 4-H클로버 타이슬링을 수여하는 등 4-H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과제활동에 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광적면에 소재한 신양주영농조합법인 '가즌뜰' 쌀가공시설을 견학하고 떡메치기, 삼색떡말이 만들기 등 농업과 가공산업 관련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는 등 진로 탐색의 자리를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4-H회 청소년들은 양주 농업·농촌의 뿌리"라며 "4-H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배워 미래 양주의 주인공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H는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단체 활동을 통해 지(知, Head), 덕(德, heart), 노(勞, Hands), 체(體, Health)의 4-H이념을 생활화하고 심신을 수련해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토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운동으로 세계 70여 개의 국가에서 전개되고 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4: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