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신기산촌생태마을, 음식체험관으로 재탄생

거창군 신기산촌생태마을, 음식체험관으로 재탄생 - 1

거창군 신원면 신기산촌생태마을(대표 구정환)은 지난 23일에 그간 마을 숙원사업으로 추진해온 음식체험관을 깊은골 자연밥상이라는 상호로 개업식을 했다.

이날 개업식에는 마을주민 30명을 포함한 신원면장, 신원농협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 등 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신기마을 구교운 이장은 "그간 여러 가지 사업을 거쳐 드디어 오늘 신기마을의 숙원인 음식체험관(식당)을 개업하게 돼 그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추진할 무궁화 가로수 조성, 족욕탕 조성, 등산로 정비도 마을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내 고향 같은 푸근한 마을, 다시 찾고 싶은 산촌으로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깊은골 자연밥상(신원면 신기1길 189, 055-945-1256)은 주재료를 마을 내에서 자체적으로 조달해 순두부찌개, 두부김치, 비빔밥, 콩국수 등 산촌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산촌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구정환 대표는 "신기마을은 명산 월여산(863M) 자락에 있어 해마다 행락철이 되면 등산객들이 끊이지 않는 마을이다. 그간 그 이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 점이 아쉬웠는데 이번 깊은골 자연밥상 개업을 통해 등산객들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고 마을로서는 추가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게 돼 향후 지속적인 마을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부푼 기대를 드러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4: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