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미소 띠고 인사하는 '미인 서구' 만들어요

광주 서구가 밝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누구를 만나든 내가 먼저 미소 띠고 인사하는 '미인 서구' 운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정, 학교, 직장 때로는 거리에서 주고받는 인사는 유쾌한 에너지가 될 수 있다.

인사를 나눔으로써 직원 간 소통하며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주민들까지 확산해 밝고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구현할 계획이다.

먼저 누구나 쉽게 미소 띠고 인사할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미인 서구' 스티커를 제작했다.

청사 내·외부 및 엘리베이터 등에 홍보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을 시작으로 ▲업무 시작 전 직원 간 인사 나누기 ▲직원 릴레이 캠페인 ▲SNS 등을 활용한 홍보 등 미인 서구 운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범아파트를 지정·운영하고 학교,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로까지 점진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동 주민센터 전광판, 자생단체 회의, 언론매체 등을 이용한 홍보를 통해 주민참여 유도에 나선다.

구 관계자는 "밝은 공동체를 만드는 첫걸음은 소통이며 소통의 첫걸음은 인사다"면서 "만나면 먼저 인사하는 '미인 서구' 운동이 생활 속에 훈훈한 풍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4: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