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장병 위문편지 전달식' 가져

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장병 위문편지 전달식' 가져 - 1

힘든 시기에 있는 장병들에게 잔잔하고 온정을 전하는 교감의 장인 위문봉사활동을 2017년부터 진행해 온 도시관리공단이 이번엔 야간 간식 제공 뿐 아니라 특별한 이벤트를 열어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는데 한몫했다는 훈훈한 미담이 전해지고 있다.

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필)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7회에 걸쳐 신병교육대 훈련병들에게 야간행군 간식 제공은 물론 훈련병들과의 대화를 통해 위로와 격려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은 단순 봉사활동을 탈피해 더욱 정신적 위안과 사기를 높일 방안을 고심한 결과 "장병 위문편지"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창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에게 봉사활동의 취지를 설명,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장병위문편지 300통을 전달받았다.

공단은 21일 이 편지를 야간훈련 시 간식과 함께 훈련병 및 용사들(조교)에게 각각 전달하는 '장병위문편지 전달식'을 가졌다.

앞서 공단은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던 겨울철엔 따뜻한 어묵과 도넛을 장병들에게 야식으로 제공했으며, 5월부턴 손수 만든 화채와 도넛으로 메뉴를 변경, 혹서기가 끝날 때까지 손수 화채를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야간행군에 참여한 강 모 훈련병은 "화채나 도넛을 먹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고 심지어 정성 어린 위문편지까지 받게 될 줄은 상상조차 못 했다"며 "늦은 밤 저희를 위해 수고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또 이 자리에 참석한 서창초등학교 A위원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공단에서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필 공단 이사장은 "야간 간식을 제공하는 것도 사기진작에 도움이 되지만 힘든 시기에 여운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발굴해 군 생활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미진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남동구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