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친수공원화사업 마무리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친수공원화사업 마무리 - 1

부산 수영구(구청장 박현욱)에서는 해수욕장과 테마거리를 연계해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광안리해수욕장 친수공원화 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30일 남천동측 친수공원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 사업은 2010년부터 2018년 5월까지 총사업비 75억5천만 원을 투입해 민락동과 남천동쪽 공유수면 7천500㎡를 매립하고 노후 호안을 정비해 총연장 452m의 친수호안과 총면적 8천750㎡의 친수공원을 조성한 사업이다.

2010년부터 2015년에는 민락동측을 준공했고 이번에 남천동측 친수공원화 사업을 완료해 부산시민들뿐만 아니라 광안리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의 휴식장소와 관광명소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특히 남천동측 사업은 '회파블록'이라는 호안시설물 신기술을 도입해 작년 10월 제21호 태풍 '란'의 직·간접적인 영향에 들었을 때 호안시설물 위로 바닷물이 월파 되는 것을 막아 재해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수영구 관계자는 "이번 친수공원화 사업은 해양레포츠 이용객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도 상당 부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2018-05-24일 16: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