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관광공사, 관광학과 학생들과 '서부산 청춘투어' 개최

부산관광공사, 관광학과 학생들과 '서부산 청춘투어' 개최 - 1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이달 25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시 소재 관광학과 학생들이 주체가 돼 진행하는 서부산관광 페스티벌 '서부산 청춘투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관광전공 대학생들에게 서부산 관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서부산의 잠재적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서부산관광 페스티벌은 동아대학교 국제관광학과 등 부산지역 대학생 약 100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이틀간 진행되며 1일 차에는 서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팸투어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팀을 구성해 팀별로 서부산 홍보영상 제작과 '서부산 모바일 스탬프 앱'을 활용한 스탬프 랠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일 차에는 학생들이 제작한 홍보영상과 서부산관광 발전 기획안 등 성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서부산 관광페스티벌은 서부산 관광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학생들의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본 행사를 통해 수렴된 아이디어를 서부산 관광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05-25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