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5월 문화가 있는 날 '김효영의 생황콘서트' 공연

의령군, 5월 문화가 있는 날 '김효영의 생황콘서트' 공연 - 1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공간인 의령군민문화회관은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5월 30일(수) 저녁 7시 30분 '김효영의 생황콘서트' 공연을 펼친다.

'김효영의 생황콘서트'는 생황 연주자 김효영과 피아니스트 조영훈이 함께한다.

생황은 신라 시대부터 내려온 악기로, 생황(笙簧)의 '생(笙)' 자는 오직 이 악기만을 위해 탄생한 글자다.

7개의 가느다란 대나무 관대가 통에 둥글게 박혀 있고, 통 가운데 입김을 불어넣는 부리 모양의 취구가 달린 관악기이며 국악기 중 유일하게 화음을 낼 수 있는 악기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피아졸라의 '오블리비언', 리베르탱고, 박경훈 작곡의 눈물, 'peaceful mind'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하게 된다.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다양한 공연과 영화 상영을 통해 정서적 함양을 위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연도 같은 취지로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문화프로그램이다.

본 공연의 관람가는 8세 이상으로 관람료는 2천 원이다.

예매는 5월 21일부터 받고 있다.

의령군민문화회관 홈페이지(culture.uiryeong.g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전화(055-570-4920) 또는 의령군민문화회관 사무실 방문을 통해서도 예매가 가능하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5: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