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약 안전사용·병해충관리 교육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약 안전사용·병해충관리 교육 - 1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25일 빛고을농업대학 스마트팜 시설원예과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농약 안전사용 및 병해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시민 먹거리 안전성 확보, 지역 농산물 브랜드 고급화를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반드시 지켜야 할 농약의 잔류허용기준, 안전사용기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약칭 PLS로 불리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는 내년부터 모든 농산물에 확대 시행된다.

이에 따라 특정 농약에 대한 허용기준이 설정되지 않은 농산물의 경우 0.01ppm 이하 기준이 일괄 적용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제도 시행으로 기존 잔류농약 검사기준에는 적합했던 농산물이 부적합 농산물로 판정되는 사례도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는 농약 사용 시 작물보호제 지침서와 표기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고시된 농약별로 적용대상 농산물에 적합한 사용방법, 사용량, 사용 시기, 사용횟수 등 안전사용 기준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5-25일 17: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