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주택용 목재 펠릿보일러 지원 사업 접수

창녕군, 주택용 목재 펠릿보일러 지원 사업 접수 - 1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2018년 주택용 목재 펠릿보일러 지원사업을 접수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목재 펠릿은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 부산물을 톱밥으로 분쇄한 다음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해 일정한 크기로 생산한 바이오 연료로 최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청정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가정용 목재 펠릿보일러는 화석에너지의 고갈문제와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보일러로 화석연료인 기름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 및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고 약 30% 정도의 연료절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난방기기로 인기가 높다.

군은 올해 목재 펠릿보일러를 1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설치비용은 보조 70%, 자부담 30%이다.

신청 자격은 창녕군에 주소를 두고 자부담 능력이 있는 사람 또는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 후 5년이 지난 경우다.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주택산림과(055-530-1644)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목재 펠릿 보일러는 난방비 절감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친환경에너지로 지구온난화 등 환경오염 예방에 기여하고 있어 많은 지역 주민들이 관심 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2018-06-14일 14: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