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창원시, '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창원시가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지자체·기관·사업체·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 관광분야의 첫 국제어워드로, UNWTO(세계관광기구)와 PATA(아시아태평양지역 관광협회), 한국관광학회, 국제관광인포럼, 한국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제정했다.

창원시는 이번 시상식에 '2018 창원 방문의 해 기획 및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계획된 산업도시라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관광도시 창원'으로 새롭게 브랜딩하기 위해 실시한 마케팅 활동을 공모했다.

그 안에는 방문의 해 추진 전 붐 조성(2018 창원 방문의 해 선포식, 해외관광로드쇼), 관광박람회 참가, 스포츠 스타 연계 관광마케팅, 방송촬영 유치, 저비용·고효율의 관광콘텐츠 개발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편 이번 공모에는 총 47건의 관광혁신사례가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창원시를 포함해 총 15건(대상1, 최우수상4, 우수상8, 공로상2)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창원시는 이 여세를 몰아 6월 14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제33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 2018)'에 참가,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Changwon K-POP World Festival)' 등 창원의 하반기 대표 이벤트를 홍보해 상반기에 이어 창원관광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2018 한국관광혁신대상'은 국내 최초로 제정된 관광분야 국제어워드로, 그 첫해에 창원시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롭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꼭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2018-06-14 15:13] 송고
출처 :창원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