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토요일엔 중외공원에서 소풍 즐기세요

광주광역시, 토요일엔 중외공원에서 소풍 즐기세요 - 1

광주광역시는 오는 16일부터 11월 초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6시에 중외공원에서 '아트피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외공원 활성화 차원에서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된 '아트피크닉'은 올해는 아이에게는 감성소풍을, 엄마에게는 힐링소풍을 선사하는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꾸려진다.

프로그램은 상설, 특별, 시즌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어른 아트스쿨 ▲아트 직업체험 ▲아트공방 체험촌 ▲아이돌보미 ▲아트블록 놀이터 ▲아트 휘게실 ▲색채놀이 ▲아트 동화 나라 ▲악기마당 ▲푸드 카라반 ▲아트 포토존 ▲퍼즐 투어 등이 운영된다.

특별 프로그램은 ▲반려 식물아트 ▲아트 앤 쿡 ▲누구나 아티스트 등이 준비됐다.

또 시즌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가족 예체능 ▲모기장 영화제 ▲물총놀이 등이 선보여진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기상 상황에 따라 아트피크닉이 취소되기도 했지만, 올해부터는 이를 보완해 비가 내리더라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비가 내리면 대체되는 프로그램은 ▲어린이 아트스쿨 ▲아트 직업체험 ▲일러스트 초상화 ▲명화엽서 그리기 ▲아트 휘게실 ▲헤어 스타일링 ▲보드게임 ▲핫플레이스 포토존 등이다.

광주시는 아트피크닉이 개막하는 16일에는 '함께해요'를 주제로 한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사생대회에는 선착순 100명이 참가해 솜씨를 펼치게 되며 광주시는 대상, 장려상 등 총 25명을 시상한다.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아트피크닉 홈페이지(artpicnic.kr)나 사무국(062-413-3810),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진흥과(062-613-3461)로 하면 된다.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지속할 수 있고 차별화된 행사를 통해 광주 시민이 주말을 중외공원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6-14일 15: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