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노후 하수관로 정비

거창군 노후 하수관로 정비 사업 후 도로 모습
거창군 노후 하수관로 정비 사업 후 도로 모습

거창군은 노후한 하수관로의 정비를 위해 강북지역(세무소 인근) 노후 하수관로 정비 사업을 지난해 10월에 착공해 올해 우수기전 6월에 완료했다.

이 지역은 예전의 공수들 용·배수로였던 곳에 도시가 팽창함에 따라 주민의 편의를 위해 배수로의 덮개만 덮어 도로로 이용하던 지구로, 노후로 인해 붕괴의 위험이 커 콘크리트 암거를 매설해 배수로를 정비했다.

또한 도로의 함몰 우려가 심각한 곳으로서 사업을 선제로 시행해 주민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크게 기여했다.

거창군은 사업을 시행하기 전 구조물의 위험 정도를 검사해 전반적인 검토를 통해 구조물을 재설치하고 공사현장이 주거 밀집지역인 점을 고려해 배수로 보수 시 굴착한 도로에 매설된 오수관, 통신관, 가스관 등을 통합 정비해 이중굴착에 따른 예산을 절감했다.

또한 배수로를 일정한 경사로 시공함으로써 물이 정체되지 않아 악취 발생원인을 제거하고 도로 복구 시 전면적인 포장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인근 주민은 "공사할 때는 불편했으나 우리의 안전을 위해 적기에 공사를 한 거창군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불편한 점을 감수하고 협조해 주신 인근 상가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또한 어려운 공사를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한 시공업체에도 감사한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2018-06-14일 15: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