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마사회, '말과 함께 건강해져요' 재활 승마 강습참가자 모집

마사회, '말과 함께 건강해져요' 재활 승마 강습참가자 모집 - 1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오는 20일까지 재활 승마 강습참가자를 모집한다.

재활승마지도사 교육생과 함께하는 강습 실습프로그램으로 만 4세∼만 15세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재활 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말의 움직임을 통해 바른 자세를 배우고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물과의 교감으로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을 향상시켜준다.

한국마사회의 장기를 살린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환축추불안정이 있거나 조절 불가능한 간질, 욕창, 염증 환자 등 재활 승마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류심사 통과자가 모집인원 초과 시 2차로 공개추첨을 진행한다.

총 모집인원은 8명이다.

선발된 사람들은 과천에 있는 한국마사회 실내마장에서 7월부터 3달간 총 12회 강습을 받게 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강습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장애인증명서와 함께 한국마사회 승마교육담당으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더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을 매개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재활 승마의 발전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나서서 모범이 되겠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2018-06-14일 17: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