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치매 예방교육 및 선별검사'

인천 중구,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치매 예방교육 및 선별검사' - 1

인천 중구 운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영종·운서지역에서 활동하는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교육과 선별검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운서동에서 근무하는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어르신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구치매안심센터 박준이 강사가 치매의 종류와 증상, 치매예방수칙, 치매예방권장식품 등을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강의했다.

또한 교육 후에는 중구보건소 간호사들이 개인별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치매 초기증상을 보이는 어르신에게 심화상담 및 인하대학교 무료 치매정밀검사 연계를 위한 안내를 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환경지킴이 일을 하면서 용돈도 벌고 보람도 있는데 건강까지 신경 써줘서 고맙다"며 "나이가 들수록 깜빡거리는 일이 많은데 치매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건강한 노년을 보내야겠다"고 말씀하셨다.

한편 운서동 관계자는 향후 환경지킴이 어르신들의 근무환경 및 건강을 고려한 혹서기 안전교육과 노인만성질환 예방교육 등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06-15일 11: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