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수원시, '상거래 사용 계량기 정기 검사 꼭 받으세요'

수원시, '상거래 사용 계량기 정기 검사 꼭 받으세요' - 1

수원시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상거래에 사용되는 계량기(저울) 정기검사를 한다.

검사는 동 주민센터, 전통시장, 농수산물도매시장, 대형마트, 백화점 등 70여 개소에서 진행된다.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마다 하는 정기검사다.

검사 대상은 상거래·증명에 사용되고 형식 승인을 받은 판수동 저울, 접시·판 지시 저울, 전기식 지시 저울 등 10t 미만을 계량하는 저울이다.

가정용·교육용·참조용 저울 등 형식승인 제외 품목 저울과 2017·2018년에 (재)검정을 받은 저울은 검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원시는 계량기의 명판·봉인 등 구조 상태와 사용 오차 여부 등을 검사해 합격 여부를 판단한다.

검사에 불합격한 저울은 사용 중지, 수리 후 재검사 등 조치를 할 예정이다.

김병태 수원시 지역경제과장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상거래용으로 저울을 사용하면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0만 원 이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면서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검사 일정·장소 등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검색창에서 '법정 계량기'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수원시청 보도자료
[2018-06-15일 12: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