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기부, 재도전 기업인의 투자·판로 위한 '재도전 한마당' 개최

중기부, 재도전 기업인의 투자·판로 위한 '재도전 한마당' 개최 - 1

중소벤처기업부는 15일 오후 1시 서울창업허브에서 재도전 기업인의 투자·판로 위한 재도전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최고의 창업정책은 재기지원"이라며 "혁신 노하우가 선순환하기 위해서는 실패를 극복하고 재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 정책금융기관이 보유한 부실채권 정리를 통해 실패기업인의 채무부담을 완화하고, 기업의 폐업 시 세무절차, 임금체불, 신용회복 문제를 위해 전문가가 밀착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기부는 이와 함께 민간투자와 연계한 재창업 지원, 실패경험의 온·오프라인 공유 확대 등도 추진할 계획으로, 관계부처와 함께 재도전 기업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실패 인식개선 캠페인 공동 선포식과 함께 기업인들이 실패극복 경험을 나누기 위한 실패콘퍼런스, 재창업자 전용 지원행사가 진행됐다.

홍종학 장관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도전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실패해도 괜찮아' 캠페인 공동 추진 선포식을 열고, 9월에 실패박람회를 함께 개최할 것을 다짐했다.

실패컨퍼런스에서는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이 '재도전 기업가를 위해'라는 주제로 발표했고, 재창업에 성공한 세 명의 기업인들이 실패경험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함께 토론했다. 아울러 재창업자 전용지원 행사로 재창업기업 투자설명회와 MD·변리사 등의 전문가 상담회, 회계·법률 등 재창업 교육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투자설명회는 올해에 재기지원펀드(3천300억 원)가 조성된 후, 처음 개최되는 재창업자 전용 설명회로서, 투자자 등이 선정한 우수 재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재기지원펀드 VC 뿐만 아니라 엔젤투자자 등 15개 투자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선포식에 참석한 김부겸 장관은 "범국민적인 실패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온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알찬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2018-06-15일 16: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