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제2회 방어진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집


울산 동구는 도시재생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제2회 방어진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로 실시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마을 기업 창업과정으로 진행됐던 제3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들이 도출한 사업계획을 실현해보고 평소 지역 문제에 관심 있었던 주민들에게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마을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의견을 나눠보고 실천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공모사업은 더욱 다양한 지역 재생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기존 사업지역 내 거주민 및 단체 등에 국한되었던 참가자격을 울산광역시로 확대해 울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의 주민 및 결혼이주여성, 울산광역시 소재의 사업장,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모집하는 공모사업은 경상 사업 12건, 자본사업 4건으로 모집분야는 ▲특화상권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多함께 공동체 육성 ▲생활환경 개선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총 사업비 8천만 원에 개별 보조사업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22일간 진행되며 접수는 6월 25일부터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 이메일 및 방문접수를 병행하고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7월 중에 사업심사와 선정과정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7월 중순부터 사업을 진행한다.

모집 기간에는 주민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 및 예산편성 등에 관한 컨설팅 지원도 현장지원센터에서 이루어진다.

신청서 양식은 동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으며, 문의 및 접수는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울산 동구 중진1길 31(방어동345-8), 052-911-9101∼3)로 방문·전화하거나 메일(minjun3134@naver.com)로 하면 된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도시 경관·시설 정비 등은 관이 주도하는 분야지만 지역 공동체 형성 및 마을기업 운영, 주민 프로그램 구성 등은 지역 현안을 잘 알고 있는 주민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주민공모사업으로 주민과 함께 방어진항 도시재생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06-18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