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곡성군, 새로운 소득과수 '체리' 특화단지 육성 박차

곡성군, 새로운 소득과수 '체리' 특화단지 육성 박차 - 1

곡성군은 최근 과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새로운 소득 과수인 '체리' 특화단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체리는 국민소득 증대에 따라 고급 과일에 대한 구매력이 높아지고 FTA 체결로 가격이 인하하고 수입량이 늘어난 과일이다.

또한 기능성과 맛이 뛰어나고 껍질을 깎는 번거로움이 없는 편이성 때문에 체리 소비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새로운 소득 과수로 떠오르고 있는 체리를 곡성군은 지난해부터 체리 특화단지 육성해 고품질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고품질 국산 체리 생산을 통해 곡성 과수시장 다변화와 함께 국산 체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곡성군은 2017년 기준 12ha(전체 600ha, 2016)의 재배면적을 가지고 있다.

올해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10ha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며 2020년까지 50ha 조성을 목표로 해 국도비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려운 체리 생산 과정 탓에 좋은 품질의 체리 생산을 위한 농업인의 기술 수준 향상이 요구됨에 따라 군은 연 8회 이상의 재배기술교육, 현장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체리농업인연구회'를 운영해 안정성을 갖춘 고품질 국산 체리 생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김인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국산 체리는 수입산보다 당도가 높아 소비자 반응이 좋고 유통기간이 짧아 신선하고 안정성도 확보됐다"며 "일본에서도 자국산 체리가 수입산보다 소비자에게 높은 가격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하며 "품질 좋은 체리를 생산해 지역의 대표 소득과수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곡성군청 보도자료
[2018-06-15일 17: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