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북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선정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잇따른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북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에서 3개 사업이 추가 선정돼 국비 3억5960만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발굴하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1차 공모사업 선정에 이어 이번 2차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광주 자치구에서 최고액인 10억546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북구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신념으로 지역의 특성에 맞는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제안한 청년 및 지역에서 필요한 일자리 창출 사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먼저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을 활용한 손해평가사·SW 코딩 강사 등 전문인력 양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NCS 기반 드론 활용 전문인력 양성', 오피스 실무교육, 취업멘토 연계 지원 등 중소기업의 청년고용 증대와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멀티인재 양성 프로젝트' 등 2개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 각종 경제활동에 제한을 받고 있는 석곡동 농가 소득창출 지원을 위한 '무등산 자락 힐링팜 조성과 도농상생 커뮤니티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돼 힐링푸드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건강 식재료 생산 및 유통 활성화로 지역에서 필요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이에 북구는 6월 중 광주지방고용노동청과 수행기관인 동강·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빛고을행복마을경제문화공동체 등 3개 기관과 각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창출 지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구정 운영의 최고 가치로 삼고 일하고 싶을 때 일할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경제·복지 1번지 북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17 전국 일자리대상 공모'에서 광주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6년에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6기 일자리 창출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06-18일 11: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