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화순군,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박차

화순군,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 박차 - 1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6일 화순중학교 2개 고사실에서 중, 고등학교 2타임으로 나눠 영어 수준 진단 평가 2차 시험을 시행했다.

1차 시험을 통과한 65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이 중 62명이 응시해 약 95%의 응시율을 보였다.

이번 2차 시험은 TOEIC위원회에서 주관하는 JET-Speaking(말하기) 시험으로 개인별 노트북 녹음방식으로 질문-답변이 진행됐다.

이번 2차 시험 결과와 1차 시험 결과를 각각 합산해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6명 총 16명을 최종 선발하게 되며 선발자에 대해서는 방학 중(8월 중) 미국 동북부 아이비리그 대학탐방 및 해외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시험을 마친 학생들은 다소 생소한 시험 방식에 대체로 어려웠다면서도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자평했다.

시험 결과는 지역 간 학교 간 위화감 조성 및 경쟁을 부추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하게 비공개 되며 학생들에게만 개별 성적표로 통지되고 학교 측에는 합격자 명단만 송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글로벌 인재 양성 지원사업 대상자가 확정되면 학부모대표협의회를 구성하고 해외 문화체험 사업 설명회 등을 통해 세부 내용을 협의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화순군청 보도자료
[2018-06-18일 14: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