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나캐피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경복궁 역사탐방

하나캐피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경복궁 역사탐방 - 1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랑봉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경복궁 역사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사랑봉사단'은 이날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문화재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경복궁을 관람했다.

또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된 역사탐방과 고궁 관람에 이어 재미있는 게임 등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작지만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갖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실천을 위해 관계사인 하나캐피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이들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하나캐피탈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모두 하나 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금액후원으로 끝나는 일회성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휴매니티(Humanity)를 기반으로 한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실시한 하나캐피탈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경복궁 나들이'는 국내 NGO 단체인 '해피피플'과 함께하며 자세한 활동소식은 하나캐피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2018-06-18일 16: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