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관광공사, 기업회의·국제회의 해외바이어 초청 팸투어

부산관광공사, 기업회의·국제회의 해외바이어 초청 팸투어 - 1

부산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신규 마이스(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행사 부산 유치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기업회의·인센티브 주요 여행사 및 국제회의 기획사 16개국 70여 명을 부산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6월 14일에서 15일 양일 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한국 최대 마이스 전시회, 2018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와 연계해 사전신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부산 일정은 조기마감 되는 등 신청자들의 부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바이어들을 위해서 유니크베뉴 외에도 어묵 만들기, 부산타워, 요트체험, 청사포다릿돌전망대 등 다양한 부산의 관광·마이스 인프라 답사 및 체험을 제공하고 신규 마이스 행사 부산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였다.

한편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서 베스트디자인상을 수상해 3년 연속 수상 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부산시 및 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등 부산 지역 업계 24개사와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441건의 바이어 상담 및 신규 유치정보 83건 1만2천440명 규모의 유치정보를 발굴하는 등 최고의 실적을 이루었고 50여 명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별도의 유치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공사 관계자는 "바이어 상담과 설명회 개최, 해외바이어 포스트 투어 등 다각적인 마케팅 전개를 통해 마이스 유치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굴한 신규 마이스 행사의 부산 유치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며 지역 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06-18일 16: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