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 폐튜브 돗자리 등장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 폐튜브 돗자리 등장 - 1

해운대구는 해운대해수욕장의 일회용품 사용에 따른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돗자리를 제작한 데 이어 올해는 폐튜브 돗자리를 선보인다.

폐현수막이 돗자리로 변신한 것은 마을기업인 에코에코협동조합(대표 화덕헌)의 아이디어였다.

지난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1천500여 개의 재활용 돗자리를 대여했고 피서철이 끝난 후에도 매달 100건 이상 대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에코에코협동조합은 물놀이용 튜브가 내구성이 뛰어난 PVC라는 점에 착안, 올해는 폐튜브 재활용 돗자리를 제작했다.

가로 180㎝ 세로 60㎝ 크기인 돗자리 한 개를 제작하는 데 폐튜브 4개가 사용된다.

튜브는 피서철에 사용한 후 염분 때문에 재사용이 어려워 해마다 폐기되는 양이 상당하다.

재활용 돗자리는 쓰레기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쓰레기 처리에 들어가는 예산 절감에도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폐튜브 돗자리는 해운대해수욕장 관광안내소 건물 1층에 자리한 바다상점에서 빌릴 수 있다.

대여료는 5천 원이고 반납하면 4천 원을 돌려준다.

김인철 관광시설관리사업소장은 "폐튜브 돗자리는 쓰레기 감량, 자원 재활용, 마을기업 일자리 창출 등 일거양득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피서객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해운대구청 보도자료
[2018-06-18일 16: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