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협, 20일 코엑스서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오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장년 전문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수출기업 24개사를 포함해 총 50개 기업이 참가하며, 특히 협회가 주최한 채용박람회로는 처음으로 일본기업 6개사가 부스를 차렸다.

이들 기업은 해외 마케팅, 법인장, IT, 통관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두 273명의 중견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해 박람회장을 방문하면 기업과 1대1 현장면접을 할 수 있다.

무역협회는 이밖에 이력서용 사진촬영과 면접 클리닉, '중장년 성공적인 취업전략' 강연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하며, 정규직을 채용하는 기업에는 채용 지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무역협회 김정수 회원지원본부장은 "전문성과 업무 노하우로 무장한 중장년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박람회에 참가한 만큼 이직이나 재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역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지난 2010년 3월 개소 이후 중장년 구직자의 재취업을 위해 채용박람회, 생애경력 설계 서비스, 취업역량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02-6000-5931, 5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2018-06-19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