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Always Volunteer' 참가자 접수

시흥시, 'Always Volunteer' 참가자 접수 - 1

시흥시(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자원봉사자들에게 친구와 가족, 동료 간 함께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언제나 자원봉사(Always Volunteer)'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올해 9월 말까지 받는다.

'언제나 자원봉사(Always Volunteer)'는 2018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사업이다.

형식적이고 단순한 봉사활동 틀에서 벗어나 자원봉사자가 직접 봉사팀을 구성하고 활동내용을 자유롭게 기획해 실행함으로써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요활동 분야는 마을만들기, 캠페인, 환경, 사회복지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활동내용으로 실행 가능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동한 후 결과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해 올해 연말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 또는 시흥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hv1365.or.kr)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시 지역공동체과 자원봉사지원팀(031-310-2603)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0: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