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무안군,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 1

무안군은 지난 15일부터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청년동행카드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이번 사업은 청년 일자리대책 중 주거·교통비 경감대책으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근로자에게 교통비를 지급해 지역 내 청년고용안정을 꾀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무안군 농공단지 내에 사업장을 둔 기업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만15∼34세 청년으로 선정된 근로자는 오는 7월부터 2021년까지 월 5만 원씩 교통비를 지원받게 된다.

청년동행카드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무안군청 허가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홈페이지(www.muan.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개인별로 안내하며 안내 내용에 따라 카드를 발급받아 버스, 택시, 주유비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들의 교통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지역 내 청년들의 고용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4: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