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디지털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의령군, 디지털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 1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지난 18일 의령군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의령경찰서와 합동으로 의령군청 신호등 사거리에서부터 의병광장까지 가두행진 '불법촬영 Out 유포 Stop 클릭 Zero 나는 보지 않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우리 지역의 디지털 성범죄 Zreo를 위한 디지털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피해방지 종합대책 발표에 발맞춰 의령군 내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디지털성범죄 추방 주간' 운영, 캠페인 집중 추진으로 우리 지역의 디지털 성범죄 Zero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피켓 홍보와 함께 범죄 사각지대에 방범거울을 부착하고 자체 제작한 홍보물을 현장에서 배부했다.

군 주민생활지원실 관계자는 "최근 사이버상 성범죄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무엇보다도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아동을 포함한 모든 주민들이 함께 성범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앞으로도 여성안전과 사전예방에 초점을 두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4: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