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입곡군립공원 위험구간 정비 탐방객 안전 확보 나서

함안군, 입곡군립공원 위험구간 정비 탐방객 안전 확보 나서 - 1

함안군은 대표 관광명소인 입곡군립공원 내 낙석 발생 우려 지역에 대한 위험구간 정비사업을 오는 8월 말까지 시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사업비 2억 원을 들여 골막이 1개소, 바람막이 5개소, 낙석방지책 58경간, 낙석방지망 1921㎡를 설치한다.

이번 사업은 공원 내 일부 구간 인공절개지에 풍화작용으로 인한 낙석이 발생함에 따라 탐방객에게 안전한 탐방환경을 제공코자 추진된다.

사업대상지인 입곡군립공원은 수려한 협곡이 있는 입곡저수지를 비롯해 깎아지른 듯한 기암절벽, 활엽수림과 침엽수림이 잘 어우러진 주변 산세가 아름다워 매년 탐방객이 늘고 있다.

또한 출렁다리와 운동장, 인공폭포, 문화공원 등도 갖춰져 있어 탐방은 물론 놀이와 체육활동도 가능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군은 이번 사업과 함께 저수지 무빙보트 띄우기, 공원 진입로 확장, 무장애 나눔길 조성 사업 등도 추진, 지리적으로 접근성이 좋고 사계절 풍광이 아름다운 공원을 안전한 놀이공간과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원 내 낙석 발생구간은 사람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나 사면 안정성 확보를 위해 낙석방지망과 낙석방지책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공원을 탐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18-06-19일 14: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