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집합교육 진행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집합교육 진행 - 1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윤나)는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이라는 주제로 오는 20∼21일 이틀에 걸쳐 조리원 교육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교육은 신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등록 급식소의 조리원 60명을 대상으로 센터 내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조리원 집합교육은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풀무원의 합동교육을 연계하여 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다.

교육 주제는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교육으로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 문제를 알아보고 음료 섭취 후 혈당 변화를 체험해보는 활동과 연계해 당 흡수를 줄이는 식사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당을 줄인 조리 팁과 레시피를 제공해 급식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윤나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은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 문제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아이들의 식생활을 책임지는 조리원들의 식행동 및 인식개선을 통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조리원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신구대학교 보도자료
[2018-06-19일 15: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