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남구, 9월까지 '휴대용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실시

광주 남구는 여름철에 집중 발생하는 모기와 유해 해충 등으로부터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할 수 있도록 휴대용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를 한다.

남구는 20일 "단독 주택과 연립 주택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휴대용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휴대용 방역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실시된다.

남구는 이번 서비스 실시로 주택가 이면도로 및 하수구 등에 대한 방역이 더 꼼꼼하게 진행되고 공공기관의 방역 손길이 미치지 않은 사각지대에 대한 방역작업도 이뤄져 주민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휴대용 방역 장비는 남구 관내 거주자로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빌릴 수 있으며 1인당 제공되는 장비는 1대이다.

대여 기간은 2∼3일 이내이며 장비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챙겨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다만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 담당자로부터 방역소독 약품 사용 시 주의사항과 방역소독 교육을 받은 후에만 대여가 가능하다.

이 밖에 장비를 분실하거나 훼손할 경우 동일한 방역 장비나 동일한 부품에 해당하는 변상 책임이 따르며 신분증 및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거나 대여 기간 내에 미반납한 경우 방역소독 교육을 거부하거나 협조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 이용에 제한이 따른다.

구 관계자는 "방역차가 진입할 수 없는 비좁은 골목길 등 공공기관의 방역작업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에 대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방역을 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남구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