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무안군,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 1

무안군은 8월 말까지 평생건강습관 형성기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합건강증진교실은 아동의 신체활동습관 형성과 건강생활습관 조기 정착을 위해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중 희망기관 13곳을 대상으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이 직접 아이들을 찾아가 운동과 영양, 구강, 흡연·음주예방 관련 프로그램을 4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첫 주에는 아이들의 성장판 자극과 유연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주 차에는 식품모형, 식품구성자전거 활용을 통해 평소에 편식하기 쉬운 채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골고루 먹는 식생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교육을 진행한다.

3, 4주 차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구 활용 및 동영상 시청을 통해 흡연·음주 위험성과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조기에 인식시켜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흡연·음주예방과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식습관, 생활습관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어린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교육을 진행해 건강한 생활습관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