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점동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여주시 점동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 - 1

청소년들에게 치매는 흡연이나 음주처럼 모두가 겪게 되는 보건문제로 떠오름에 따라 학교에서 흡연이나 음주예방·성교육을 하는 것처럼 치매예방 조기교육도 주목되고 있다.

이에 여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점동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고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함진경 여주시보건소장, 정명진 점동중고등학교장, 김용해 점동면장, 한돈희 이장협의회 회장, 김진택 이장사무국장, 관계장 및 학생 봉사동아리 모임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 개소 1호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된 만큼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점동고등학교 학생봉사동아리와 함께 치매예방 홍보 캠페인 및 인식개선활동, 치매안심마을 미관개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 봉사학생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등 격려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점동고등학교 교장은 학교 차원에서의 지원을 통해 교직원, 학생들이 치매예방활동 및 인식개선수행 등 동반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사를 표명했다.

우리나라 60세 이상 성인의 기대수명은 90세에 이르고 85세 이상 어르신 2명 중 1명이 치매로 고통받는 고령화시대를 살아가면서 치매에 대한 이해와 상식은 모든 시민이 갖춰야 할 필수 지식이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치매선도학교 지정을 늘려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