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남동구, 제2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 개최

인천 남동구, 제2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 개최 - 1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19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제28회 굿모닝 남동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공무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강연에는 철학과 박사이며 중국 정치, 경제, 문화 분야 전문가 임익권(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교수를 초빙해 '성공한 황제들의 천하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임 교수는 중국의 역사 속 성공한 황제들의 공통적 특징으로 '大道之行(대도지행), 天下爲公(천하위공)'이라는 사자성어를 빌어 우리나라의 정치가와 리더들이 대도를 행하고 권력의 욕심과 물질의 사유화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해야 공평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특히 천하를 경영하기 위해선 개인 스스로 검약과 겸양, 선함과 자기절제, 덕성, 존중과 배려 등 부단한 修身(수신)과 자기 성찰의 과정이 천하경영의 근본임을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구민은 "성공한 황제 CEO의 가르침을 통해 나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주옥같은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동구에서는 매월 1회, 세 번째 화요일 아침에 사회, 역사, 문화,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의 '굿모닝 남동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남동구청 보도자료
[2018-06-20일 15: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