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서구,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광주 서구,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수상 - 1

광주 서구가 지난 20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8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구는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기관표창과 1억 원의 상사업비를 인센티브로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분야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우수사업 분야로 나눠 일자리 목표와 실천 정도를 평가했다.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 및 성과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것.

서구는 지난해 7천47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목표대비 4.8% 증가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청춘발산마을 청년 창업가게 유치, 내일잡고 청춘발산 프로젝트 등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및 경비근로자 처우개선,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등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서구는 이번 수상으로 주어지는 사업비를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1: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