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신포국제시장, 신포청년몰 눈꽃마을 오픈

인천 중구 신포국제시장, 신포청년몰 눈꽃마을 오픈 - 1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홍섭)는 신포국제시장에 조성 중인 청년몰 '눈꽃마을'을 오는 23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은 신포동 우현로 35번길(KEB 하나은행 뒤편)에 푸드 트레일러 8대와 요식업이 들어서는 먹거리동, 흑백 사진관과 액세서리, 체험 공방, 의류 등이 들어서는 문화동을 비롯해 상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광장 등이 들어선다.

구는 지난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을 유치해 총 사업비 15억 원(국비 7억5천, 구비 6억, 상인 자부담 1억5천)을 투입해 신포동 일대 유휴 건물과 주차장 부지 등을 활용해 청년몰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청년몰이 들어서는 우현로35번길 일대는 그동안 인근보다 유동인구가 현저히 적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상권이 침체해 구에서는 그동안 이 일대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기울여 온 곳이다.

구는 특히 청년몰의 조성 컨셉을 사계절 눈이 쌓여있는 유럽풍 마을인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로 정하고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과 연계해 이 일대를 새로운 관광지로 조성하고자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청년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오픈함에 따라 그동안 구에서 추진 중인 신포권역 상권 활성화 사업은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신포 청년몰 오픈 기념식은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청년몰 메인광장에서 개최되며 기념식 후에는 인기가수 휘성 등이 출연, 다양한 축하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06-22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