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금정구, '금사랑 나눔 마을공동체' 사랑의 채소 나눔활동

부산 금정구, '금사랑 나눔 마을공동체' 사랑의 채소 나눔활동 - 1

부산시 금정구 금사동 '금사랑나눔마을공동체'는 주민화합과 나눔활동을 위해 지난 4월 금사동 주민센터에 옥상텃밭을 조성했다.

14명의 공동체 회원들은 옥상텃밭에서 함께 씨를 뿌리고 모종을 심는 활동을 하면서 이웃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방법을 스스로 배웠으며 틈틈이 시간을 내어 정성스럽게 가꾼 상추, 고추, 오이 등 채소들을 지난 20일 첫 수확해 금사동 홀로 어르신 돌봄사업단에 전달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했다.

금사랑나눔마을공동체 김종석 회장은 "이웃과 단절된 각박한 도시생활에서 텃밭 가꾸기라는 공동체활동을 통해 이웃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고 나아가 수확한 채소들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환하게 웃으며 "앞으로 옥상텃밭에서 수확하는 채소들은 필요로하는 이웃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사동장(조태진)은 "금사랑나눔 마을공동체의 작은 나눔활동이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공동체 활동에 활력을 더해 함께 어울리는 정감있는 마을 조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며 "동 주민센터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2018-06-21일 14:23] 송고
보도자료 검색